홈 > 다양한 시술법 > 주걱턱성형
 
 
 

주걱턱이란 비정상적으로 아래턱이 위턱에 비해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를 말합니다.
이는 치아의 교합이 잘 맞느냐 안 맞느냐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모든 경우에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주걱턱의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교정치료만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눈에 띨 정도로 심한 주걱턱을 보일 경우는 정확한 안면 계측 촬영을 통해 이상 정도를 확인한 후 수술 또는 교정치료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아의 교합이 잘 맞고 턱끝만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

간단한 수술로 앞쪽으로 튀어나온 턱끝 만을 뒤로 넣어 주는 수술을 합니다. 앞쪽 턱뼈를 적절한 양으로 절제하고 뒤로 밀어 넣어 고정하는 수술입니다.
수술후 약간의 부기가 있지만 일반적인 활동은 가능합니다.
약 2주간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구강내 소독을 위해 식사 후에는 반드시 소독액으로 가글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안으로 모든 수술이 진행되므로 흉터 걱정은 없습니다.
치아교합이 정상이므로 수술 후 별다른 치아교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치아교합이 잘 맞지 않고 아래턱 전체가 앞으로 나온 경우(하악 전돌증)

이럴 경우에는 수술전과 수술 후에 치아교정 치료가 병행 되야 하고, 아래턱의 일부를 절골하여 아래턱 전체를 뒤로 밀어 넣고 동시에 새로운 치아교합을 형성시키는 시상 절골술이 필요합니다.

이 수술은 정확한 안면계측에 의한 진단으로 아래턱의 이동 양을 결정한 후 석고 모델을 제작합니다.

이 모델을 이용하여 가상수술을 시행하고 수술 시에 사용할 교합고정판을 제작한 후 수술을 시행해야 하지만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롭게 형성된 치아의 교합을 유지하기 위해 수술 후 1주일정도의 악간고정(치아사이를 묶어서 벌리지 못 하게 하는 장치)이 필요하므로 이 기간 동안은 미음을 먹어야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이 기간 후에 악간고정을 풀고 악관절 운동을 서서히 시작하면서 정상적인 식사를 할 수 있게 된니다. 정상적인 생활은 약2주 후면 가능하고 구강내 소독을 위해 소독액 가글링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안으로 모든 수술이 진행되므로 흉터 걱정은 없습니다.

의료광고법 56조에 의거한 공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돌출입수술도 개인마다 얼굴형태, 교합상태, 잇몸과 치아상태, 피부의 두께, 입술의 길이 및 두께, 성별, 나이…등의 개인마다의 형태학, 해부학적 다양성에 따른 치료과정과 그 결과가 차이가 날 수있습니다
또한 다른 각종 윤곽수술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수술 과정에 따른 부기, 멍 또는 염증, 순환계, 교합계, 신경계등의 부작용이 때에 따라서 다소 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