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돌출입 기사
 
 
 

합죽이 없는 세련된 돌출입 수술 비결은?

돌출입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치아교정과 돌출입 수술이다. 돌출입의 정도가 경미할 경우는 치아교정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중등도 이상의 돌출입의 경우 반드시 수술적인 치료를 해야지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근자에 많은 이의 입에 회자되는 말 그대로 드라마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이 필요한 것이 돌출입과 주걱턱이다.

양악 수술이란, 전형적인 주걱턱을 가진 개그맨 임혁필을 치료한 수술법이고, 돌출입 수술이란, ‘메뚜기’ 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사람들의 입매를 치료하는 수술법이다.

돌출입은 돌출입 수술로 치료 해야하고, 주걱턱은 주걱턱 수술법인 양악수술로 치료해야 부작용 없이 드라마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양악수술(주걱턱 수술, 임혁필 수술)은 주걱턱을 치료하는 방법이지 돌출입을 치료하는 방법이 ‘아니다’ 라는 사실이다. 양악 수술이 돌출입 환자에게 잘못 처방되어 시술되면 숨구멍(기도)이 좁아져서 수술후 ‘숨막힘’이 생기는 데 이것이 가장 위험한 부작용을 야기 한다.

이 양악수술후에 생긴 부작용인 ‘숨막힘 현상’은 장기적으로 코골이, 수면장애, 우울증, 심장부전, 심장 마비, 심지어 급사를 야기 하기 때문에 양악수술은 돌출입 환자에 시술되어서는 안 된다.

위에서 언급한 경고 문구는 성형외과 구강외과 교과서인 '악교정 수술학 2003년 판 66 페이지'에 명확히 명시되어 있다

'돌출입 환자'에서는 '르포트수술(양악주걱턱 수술, 흔히 말하는 양악수술)은 금기사항'이며 반드시 '돌출입 수술(전방분절골술)로 치료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 금기 사항을 무시하고 돌출입 환자에게 돌출입 수술을 처방하지 않고, 양악수술(르포트수술,양악 주걱턱 수술법)을 잘못 처방하여 시술하면 아주 심각한 부작용이 유발된다고 명시 되어 있다.

1.돌출입 수술 에 합죽이가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

돌출입 치료에 있어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과교정(합죽이)을 피하는 것이다. 이것은 의사의 1, 2년의 경험으로 해결 되는 문제가 아니다. 적어도 ‘1000케이스 이상의 돌출입 수술’을 집도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고도의 경험이 필요하다.

1000명 이상의 돌출입 환자를 집중 치료한 성형외과학적 치료 경험과 끝없는 연구가 바탕이 되어야지만 만들어 지는 노하우이다.

또한 돌출입 수술법은 초고난도의 수술이므로 돌출입 수술을 자유자제로 완벽하게 시술할 수 있는 성형외과 의사가 그리 많지 않다. 이 돌출입 수술 기법의 노하우 역시 아주 성형외과학적인 비법이므로 이 비법은 아무 의사에게나 전수 되지 않아 병원 밖으로 유출되지 않기 때문에 돌출입 전문클리닉은 몇 개 되지 않고 몇몇 성형외과에서만 아주 전문적으로 시술되고 있다.

2. 돌출입 수술 에 합죽이를 피하고 자연스럽고 이쁜 입매를 만드는 비결은 무엇인가?

비결은 이렇다. 정확한 돌출입의 정도의 판단, 환자의 상태에 맞춘 가장 적절한 치료방법의 결정, 결정된 치료방법을 자유자제로 완벽하게 시술할수 있는 1000 케이스 이상의 돌출입을 시술한 성형외과 의사의 초고난도의 수술 능력, 수술후 마무리 교정시에 돌출의 양과 교합을 조절할 수 있는 교정 전문의의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에 필요한 만큼만 돌출입 수술로 잇몸을 ‘적절히 정확히’ 집어 넣고 나머지는 발치 공간은 반드시 마무리 교정을 해야지만 과교정을 피할 수 있다.

오렌지성형외과치과 대표원장 김영조 박사(사진)는 “위의 사항 이외에도 수술전 계측치는 물론 이거니와 환자의 여러 가지 심리적, 외형상의 상태( 성격, 나이 ,결혼 여부, 피부 두께, 입술모양, 입술의 길이, 턱끝의 위치, 얼굴 전체의모양과 돌출입의 타입 등)를 고려 해야하고, 아주 중요한 것은 전체 돌출입 환자의 20%에 해당 되는 수술전 치아교정의 경우는 반드시 가려내서 수술전 치아교정을 3-4 개월 한 후 돌출입 수술을 해야지만 과교정(합죽이)을 피할수 있다”고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