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돌출입 기사
 
 
 

돌출입 수술과 이중턱끝 축소술(샌드위치 수술), 긴얼굴돌출입 치유

돌출입 수술과 함께 양악 수술이 빚어내는 드라마틱한 결과는 악교정 수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돌출입은 돌출입 수술로 치료하고, 주걱턱은 양악 수술로 치료하면 드라마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돌출입과 함게 얼굴의 길이가 긴 경우 돌출입 수술과 함께 이중 턱끝 축소술(샌드위치 수술)을 적용하면 촌스럽고 뾰로퉁한 입매는 예쁘게 쏙 들어가 세련된 입매가 되고, 동시에 얼굴의 길이는 작아지게 돼 동안이 될 수 있다.

1.돌출입과 긴얼굴이란 무엇인가?

대부분 돌출입과 함께 얼굴의 길이가 긴 경우는 턱끝의 길이가 긴 경우가 가장 많다. (참고로 정상적인 상악과 하악의 길이의 비율은 상악 : 하악 =1 : 1.7-2.0 이 가장 이상적이다) 따라서 상악: 하악의 길이가 1 : 2 이상이면 얼굴이 길어 보이게 된다.

이런 경우 돌출입 수술과 함께 '이중 턱끝 축소술( 샌드위치 수술)'로 턱끝의 길이를 줄이는 수술을 하면 얼굴의 길이를 동시에 줄일 수 있는데 골격에 따라 약 최대 10mm까지 줄일 수 있다. 이것은 가장 '안전하고 부작용 적고 효과적'으로 얼굴을 길이를 줄이는 방법이다.

2.이중 턱끝 축소술(일명 샌드위치 절골술)이란 무엇인가?

턱끝을 이중으로 절골하여 '자가뼈'로 턱끝의 길이를 줄이는 방법이다. 턱 끝을 수평으로 이중으로 절골하여 얼굴을 줄일 만큼의 가운데 절골 부위는 제거하고 턱끝을 상방으로 길이를 줄이면서 고정해 주는 수술로 긴 턱끝의 길이를 줄여준다.

이 절개는 돌출입 수술시에 절개하는 입안절개를 그대로 이용하므로 흉이 남지 않고 수술시간은 20 분 정도 짧게 소요 된다.



오렌지성형외과치과 대표원장인 김영조 박사(사진)는 “돌출입 수술로도 드라마틱한 결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지만 , 일부 돌출입과 함께 비정상적으로 긴 얼굴을 가진 경우 돌출입 수술과 함께 이중 턱끝 축소술로 얼굴의 길이를 축소하면 돌출된 입매도 이쁘고 세련되게 들어가게고 동시에 얼굴의 길이도 줄일 수 있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김원장은 “중요한 것은 모든 돌출입 환자가 턱끝 수술이 필요 한 것은 아니며, 어느 정도의 경미한 긴 얼굴이나 경미한 안면 비대칭은 지극히 정상적인 범주에 속하므로 얼굴길이 축소 수술이 전혀 필요하지 않고 ,일부 ‘비정상적으로 긴 얼굴’의 경우에 이러한 이중턱끝 축소술이 돌출입 수술과 함게 시술되어 져야한다” 고 밝혔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